본문 바로가기

시네마토크

영화 <범죄도시2> 복습 소개 줄거리 출연진 리뷰 네티즌반응

목차

ㅁ 영화 <범죄도시2> 소개
ㅁ 영화 <범죄도시2> 줄거리 및 출연진
ㅁ <범죄도시 2> 리뷰
ㅁ 네티즌 반응

 

험악한 인상을 쓰고 있는 남성 5명의 측면 모습
범죄도시2




영화 <범죄도시2> 소개

개봉: 2022년 5월 18일

장르: 범죄, 코미디

감독: 이상용

재생시간: 106분

관객수: 1,269만명

볼 수 있는 곳: 디즈니(월정액), 시리즈온·티빙·웨이브(개별구매)

 

영화 <범죄도시2>는 2022년 5월 18일에 개봉했다. 개봉 예정일이 2021년이었으나 코로나로 인해 개봉시기가 연기되었다. <범죄도시1>이 청소년 관람불가 등급이었으나 <범죄도시2>는 15세 관람가로 제작되었다. 그 덕분인지 코로나19 펜데믹 기간에도 천만명 이상의 관객을 동원하였다.

 

 

 

영화 <범죄도시2> 줄거리 및 출연진

줄거리

형사 석도(마동석)과 전일만(최귀화)은 범죄자 인도를 위해서 베트남에 가게 된다. 석도와 일만은 범죄자 종훈을 만나고, 종훈에게 자수의 사연을 듣게 된다. 종훈이 자수를 하게 된 이유는 강해상 일당에게 살해 위협을 느꼈기 때문이다. 종훈은 자수를 통해 한국으로 돌아가고자 한다.

강해상에 대해 알게 된 석도와 일만은 자체적으로 수사를 시작한다. 종훈에게 받은 정보를 근거로 강해상 일당의 아지트를 찾아간 석도와 일만은 시체를 발견한다. 하지만 베트남 경찰은 비협조적인 태도로 일관한다. 두 명의 형사는 한국인 조폭 '라꾸'를 찾아가 문제를 해결하고자 한다.

이 시각 강해상 일당은 또다른 범죄를 저지르고 있다. 한국인 사업가 최용기를 납치하여 살인하고 돈을 훔쳤다. 더 나아가 최용기의 아버지에게 아들이 살아있는 것처럼 속여 돈을 요구한다. 최용기의 아버지인 최회장은 전문 킬러를 고용해 강해상을 죽이고 돈을 빼았는다. 많은 사람들의 시체가 있는 곳에 석도와 일만이 도착한다. 둘은 사태의 심각성을 느끼고 강해상을 쫓는다. 강해상은 한국에 들어와 최용기의 장례식을 치르는 최회장을 찾는다. 그리고 최회장을 납치한다. 도망치는 강해상과 형사들의 추격전이 본격적으로 시작된다. 

 

 

출연진

마석도 - 마동석 

금천 경찰서 강력반 형사. 배우 마동석이 연기하였다.

 

전일만 - 최귀화

금천 경찰서 강력반 형사. 마석도와 함께 일한다. 배우 박지환이 연기하였다. 

 

강해상 - 손석구

<범죄도시 2>의 빌런. 잔인한 범죄를 저지르는 범죄자이다. 배우 손석구가 연기하였다.

 

장이수 - 박지환

조선족 조폭 이수파의 두목. 형사들에게 협조한다. 배우 박지환이 연기하였다.

 

최춘백 - 남문철

최용기의 아버지이자 조은캐피탈 회장. 배우 남문철이 연기하였다.

 

 

 

<범죄도시 2> 리뷰

<범죄도시2>는 훌륭한 시리즈물이다. 영화 속편은 성공적으로 제작되는 것은 물론연이어 흥행하기가 쉽지 않다. <범죄도시1>은 총 관객 688만명을 동원하였고 네이버 영화 기준으로 별점 9.28점을 받았다. 영화의 흥행 요소로는 마동석의 액션, 선과 악의 분명한 대립이 있다. 그리고 선이 시원하게 승리하는 모습이 사람들에게 카타르시스를 준다.

<범죄도시2>도 마찬가지로 선과 악의 대립이 선명하다. 그리고 '선'의 입장인 형사들이 승리하는 모습을 보여주어 관객들이 쾌감을 느끼게 한다. 형사들은 시스템을 이용하거나 어부지리로 승리하는 것이 아니라 힘으로, 전략으로 승리를 쟁취한다. 그런 모습이 관객들의 카타르시스를 유발한다. 배우 마동석이 연기하는 마석도는 커다란 키와 다부진 몸 다양한 타격 기술로 범죄자를 제압한다. 이제 '범죄도시'는 장르가 '마동석'이라고 불릴 정도로 영화의 색이 선명하다. 그래서 범죄도시 1과 범죄도시 2의 감독이 다른 사람임을 느끼지 못할 정도로 자연스럽다. 

 

 

 

네티즌 반응

범죄도시 2는 총 관객수 1,269만명을 동원하였고 네이버영화 기준으로 별점 8.99점을 획득하였다. 특정 영화의 경우 남자와 여자의 별점 차이가 2점~3점 가까이 나기도 한다. 하지만 범죄도시2는 남자 별점 평균 8.95점, 여자 별점 평균 9.05점으로 근소한 차이를 보이고 있다. 남녀할 것 없이 즐겁게 시청했다는 평이 나오는 근거인듯 하다.

타격감, 카타르시스, 시원함, 깔끔한 오락영화라는 평이 많다. 그리고 범죄도시 3이 나올 것을 기대한다는 평도 많았다. 이에 화답하듯 범죄도시 3이 2023년 5월 31일에 개봉한다. 개봉 영화를 볼 사람이라면 범죄도시 1이나 2를 복습하고 가는 것도 도움이 될 것이다.